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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퍼스트 디센던트

스킬 위력, 스킬 위력 계수 비교

by 그림자너머-일상 2024.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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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디센던트에는 스킬 위력과 위력 계수가 있어서 무엇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혼동스럽게 만든다. 

 

두괄식으로 결론부터 말하겠다.

  1. 최종적인 스킬 공격력 = 스킬위력 X 스킬위력계수 (상대방 방어력은 고려하지 않음)
  2. 스킬위력계수가 100% 기준으로 낮으면 스킬위력계수에 투자
  3. 스킬위력계수가 100% 보다 높으면 스킬위력에 투자
  4. 잘 모르겠으면 실험실가서 직접 테스트 해보자

모든 증가되는 스킬위력도 최종적으로 위력계수가 곱해져서 공격력이 되므로 효율을 올리지도 내리지도 않는 위력계수 100%가 투자의 기준이다.

 


스킬 위력

스킬 위력은 오로지 반응로에 의해서만 결정된다. 장착무기 조건과 스킬 속성(2가지)에 따라서 캐릭터의 스킬 개별스킬(Q, C, V, Z) 위력이 결정되는데 위력 증가율은 곱연산으로 계산된다.

 

참고로 모듈에서 올라가는 위력증가는 여기에는 표기되지 않는다. 실험실에서 확인할 수밖에 없다. 

 

 

하단 화면에 위력표기는 장착 무기에 따른 증가율만 반영해서 보여주는데 최종 위력은 반응로에 표기되니까 신경 안 써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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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위력 계수

스킬위력계수는 개별 스킬별로 다르다. 개별 스킬 정보창에서 확인 할 수 있는데 스킬위력에 곱해져서 피해를 나타낸다.

 

 

스킬위력계수는 합연산으로 계산된다. 위력계수 24%증가 모듈을 장착하면 스킬정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단, 특정속성만의 위력계수 증가 모듈은 스킬정보창에 반영되지 않는다. 적용은 되지만 결국 실험실에서 확인할 수밖에 없다. 모든 스킬속성에 적용되는 옵션만 스킬정보창에 반영된다.

 

 


스킬위력 VS 스킬위력계수 비교 간단 계산

스킬공격력 = 스킬위력 X 위력증가 X (위력계수 + 위력계수증가)


1번 사례 (위력계수 50%)

스킬위력 : 10000, 스킬공격력 : 10000 X 0.5 = 5000

 

스킬위력 50% 증가

스킬공격력 : (10000 X 1.5) X 0.5 = 7500

 

스킬위력계수 50% 증가

스킬공격력 : 10000 X (0.5 + 0.5) = 10000


2번 사례 (위력계수 200%)

스킬위력 : 10000, 스킬공격력 : 10000 X 2 = 20000

 

스킬위력 50% 증가

스킬공격력 : (10000 X 1.5) X 2 = 30000

 

스킬위력계수 50% 증가

스킬공격력 : 10000 X (2 + 0.5) = 25000


위력계수에 비례해서 스킬위력 증가치도 적용되기 때문에 앞에서 말한 대로 계수가 높을수록 위력을 증가시키는 쪽이 효율적이다.

 


글레이 Z스킬 대학살의 공격 1발당 추가피해는 27013 X 0.689 = 18611 이다. 아무런 보정치가 없는 상태에서는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스킬들의 피해를 계산할 수 있다. 실제로는 적들의 방어력이나 저항이 적용되니 표기되는 피해수치는 다르게 나타난다. 

 

 

하지만 퍼스트 디센던트에서는 스킬위력 증가치나 특정스킬계수 증가치는 정보에 반영되어 표기되지 않아서 모듈을 다 장착하고 나면 계산이 바로 되지 않는다. 

 

 

장비창에서 W누르면 상세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에는 일단 모든 정보가 표기된다. 모듈 장착 시 모듈 정보들도 같이 포함되어 이걸 보고 직접 계산할 수도 있으나 복잡하다. 

 

 

위력, 위려계수 여러 가지를 투자하다 보면 복잡하니 실험실에 가서 모듈을 바꿔보면서 직접 피해를 확인해 가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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